KUA 대한비뇨의학회 The Korean Urological Association 우수비뇨내시경실 인증제

전체메뉴 닫기
인사말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The Korean Urological Association
Certificate of Accredited Urologic Endoscopy Unit

2023년 1월 대한비뇨의학회장 홍준혁
홍준혁

대한비뇨의학회 [우수 비뇨내시경실 인증제] 시범사업을 시작하며. 안녕하십니까? 대한비뇨의학회 회장 홍준혁입니다!

우리 대한비뇨의학회는 75년의 자랑스러운 역사가 있습니다. 학회는 그 동안 선후배 모든 회원의 노력으로 양적 성장과 함께 질적 향상을 이루어 왔습니다. 학회의 이러한 노력은 학문적인 성과에 그치지 않고, 회원의 권익과 진료 수준의 향상에 이바지하기 위해 앞으로도 계속될 것입니다.

비뇨의학의 눈부신 발전으로 다양한 검사와 치료 방법이 개발되어 국민 건강 증진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비뇨기계 질환의 진료는 그 누구도 대신할 수 없는 비뇨의학과의 전문적인 영역입니다. 대한비뇨의학회는 이러한 우리 고유의 진료 영역을 지키고 발전시키는데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우리는 일찍이 내시경을 이용한 진단과 치료를 발전시켜 왔습니다. 방광내시경 시행 건수는 매년 증가하여 2018년 전국적으로 10만 건을 넘어섰고 계속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비뇨의학회는 비뇨내시경 표준검사지침과 비뇨내시경 시행 전반에 관한 정도관리의 체계적인 기준을 제시하는 [우수 비뇨내시경실 인증제]를 준비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우수 비뇨내시경실 인증제]의 핵심 가치는 환자의 안전과 비뇨내시경 시술의 질 향상입니다. 전국 비뇨내시경실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일에 표준을 제시하고, 일관되고 적정한 질 관리를 도모하는 것은 중요한 과제입니다. [우수 비뇨내시경실 인증제]의 성공적인 안착은 높아진 의식 수준에 따라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를 원하는 우리 국민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한 우리의 노력입니다. [우수 비뇨내시경실 인증제]가 국민께 더욱 신뢰받는 비뇨의학과, 지속적인 발전을 이어나가는 비뇨의학과가 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우수 비뇨내시경실 인증제도를 시작하신 전임 이상돈 회장님과 대한비뇨의학회 국책사업단에 감사드리며, 수련병원을 시작으로 모든 회원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